티스토리 뷰

forest tree seedling technician


출처: A Young Logger With Deep Roots in the California Timberlands - The ...

소개

안녕하세요 여러분, 김코입니다. 오늘은 임업종묘기능사 시험 대비 팁과 합격 전략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임업종묘기능사는 산림 분야에서 종자 및 묘목 생산에 관련된 기술을 평가하는 자격증입니다. 이 자격증은 산림의 지속 가능한 관리와 나무 산지용 묘목을 재배하는 데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보유한 사람들에게 수여됩니다.

시험 준비

임업종묘기능사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사항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 시험은 매년 한 번만 개최되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교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수험생들이 산림기능사와 종자기능사 시험의 공부 자료 및 온라인 농업 커뮤니티에서 얻은 문제들을 참고하였습니다. 이 시험에는 제한된 자료만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시험 날의 경험

시험 당일의 경험은 많은 수험생들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시험 당일 금곡고등학교 시험장에 이른 아침에 도착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기실이 없어서 추운 날씨에서 기다려야 했습니다. 시험실에 들어가는 과정과 장갑과 마스크 착용과 같은 예방수칙을 따르는 과정을 소개하였습니다. 시험은 오전 9시 30분에 시작되었으며 일정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시험을 마치고 답안을 제출하는 순간의 안도감과 기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험에 대한 생각

시험의 난이도에 대해 저는 다음과 같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시험은 쉬운 과제가 아니었습니다. 이전의 연습 자료에서는 볼 수 없던 문제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비판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일부 답안에 대해 확신이 없었으며 판단을 내려야 했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최소 합격 점수에 도달하기 위해 몇 개의 문제를 더 맞추어야 했지만 합격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다음 단계로는 실기 시험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기 시험과 비교하여 실기 시험에는 훨씬 적은 수의 응시자들이 있습니다. 저는 열심히 공부하고 실기 시험에 대비할 것을 결심하였습니다. 이 자격증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지하며 계속해서 도전하고 개인적인 성장을 추구할 것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임업종묘기능사 시험 대비 팁과 합격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자격증은 산림과 묘목 생산 분야에서 일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대로된 준비와 노력을 통해 합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임업종묘기능사 자격증을 통해 여러분의 산림 분야에서의 진로와 성장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